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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T' 최악의 자금난… 국내 조선·해운업계 후폭풍 우려

OJR 2009. 10. 26. 14:26

'TMT' 최악의 자금난… 국내 조선·해운업계 후폭풍 우려
대만 최대 선사 TNT, 발주선박 총 31척 40억~50억弗 규모


세계 3위의 컨테이너선사인 CMA CGM사가 모라토리엄 위기에 처한 데 이어 벌크선과 유조선에 특화된 대만 최대의 선사 'TMT(Today Makes Tomorrow)'도 극도의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국내 조선ㆍ해운 업계에 후폭풍이 우려되고 있다.

25일 해운 업계 및 외신 등에 따르면 TMT는 용선료를 체납해 세계 곳곳에서 선박 및 연료를 압류당하고 있으며 각종 소송에 휘말리고 있다. 또 일부 장기 용선했던 선박에 대해 일방적으로 조기 반선하고 있는 상태다.

블룸버그통신은 TMT의 자회사인 그레이트엘리펀트사가 용선하고 있던 29만8,900DWT(재화중량톤수)급 유조선 '걸프 쉐바'호의 용선료 3,630만달러를 체납해 선주들의 요청으로 네덜란드 로테르담 법원엣어 연료를 압류당했다고 보도했다. 그레이트엘리펀트사는 용선하고 있던 15만DWT급 '젠마 세인트 니콜라스'호의 연료 역시 미국 델라웨어 윌밍턴의 연방법원으로부터 압류당했다.
....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910/e2009102518125447580.htm

조선주와 해운주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듯...
또 지금 우리나라 해운주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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